5일차 과제: 내 직무 찾기 & 이상적인 회사 탐색

나의 직무 탐구하기:

이키가이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본인이 최종적으로 선택할 직무를 선택합니다.

1. 지금까지의 과제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 중, 직무 선택에 큰 영향을 준 항목이 무엇이었나요?

 

2. 선택한 직무의 핵심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자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역량과 미래에 필요한 역량에 대해 서술해주세요. ( 잘 몰라도 되니 편하게 작성해 주세요!)

이상적인 회사 탐색하기:

1. 내가 원하는 회사의 조건은 무엇인가요?

회사의 문화, 규모, 위치, 복지 혜택 등 여러 가지 조건을 고려하여 작성해 주세요.

 

저는 가장 중요한게 배움이 있는 회사를 가고싶은 것 같아요.

 

요즘은 회사를 평생 다니지 않다보니, 저 스스로 좋은 개발자가 되어야한다는 생각이 가장 강한 것 같아요.

 

그래서 회사에 일하면서 새로운 기술을 접한다거나, 좋은 코드를 위해 동료들과 열심히 토의를 해본다거나, 저 스스로 계속 발전할 수 있는 환경에 놓이는 회사를 원해요. 사실 이건 회사보다는 부서by부서인 경향이 없지않아서 제가 좋아하는 회사를 간다고해서 이뤄지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보편적으로, 그럴 확률이 높은 회사는 대기업보다는 IT대기업 혹은 스타트업이라고 생각해서 그쪽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저한테 계속적으로 자극을 주는 멘토가 있는 회사를 가고싶어요.

 

회사의 다른 조건들은 생각보다 우선순위가 높지않지만,

연봉, 출퇴근시간, 재택, 복지, 휴가 등등 혜택이 다양할수록 좋긴하지만요 ㅎㅎ

2. 실제로 마음에 드는 회사 2곳을 탐색해 주세요.

각 회사별로 왜 그 회사를 선택했는지, 어떤 점이 마음에 드는지 서술해 주세요.

 

첫번째로 마음에 드는 회사는 "배달의 민족"이에요

제가 이 회사를 좋게 보았던 점은, 우아한테크코스라는 프로그램을 겪어보지는 못했지만, 커리큘럼 같은걸 듣고 봤을 때,

어떻게 하면, 클린코드를 작성할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성능이 좋아질지 서로서로 이야기하는 커뮤니티가 잘 되어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런 커뮤니티에서 나의 의견도 말해보고, 여러 사람들의 의견도 수용하면서, 좋은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해요.

 

두번째로 마음에 드는 회사는 "업스테이지"에요

여기는 스타트업이지만, 요즘 가장 핫한 ChatGPT 처럼 언어 관련 AI에서의 강자라서 최근에 관심을 가진 기업이었어요.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고, 한국에서는 앞서가고 있는 기업이라 생각해서 이런 곳에 입사해보고싶다라는 막연한 생각이 있어요.

3. 각 회사에서 현재 채용 중인, 내가 원하는 직무와 관련된 채용공고를 찾아보세요.

채용공고의 내용, 자격요건, 우대사항 등을 요약해서 작성해 주세요.

시간이 없어서 못 알아봤어요ㅜㅜ 추후 등록할게요!

 

+ Recent posts